자동차정비와 대리운전 정보

자동차정비와 대리운전을 하면서 열심히 살아가는 행복남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자동차정비와 대리운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정비 . 대리운전 정보 공유 자세히보기

행복남의일상/나의이야기

‘부처님오신날’ ‘부처님의 자비’로 ‘온 세상이 평온하길 기원’합니다.

행복남1 2020. 4. 30. 12:00

봉축 불기2564(2020)부처님오신날

   





대한불교조계종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전국 사찰에서 불기2564(2020)부처님오신날 봉축 및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입재식을 봉행한다.

 

조계종 등이 소속된 종단협의체인 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늘 430일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을 한 달 연기해 530(48) 진행하기로 했다. 대신 430일 부처님오신날 당일에는 봉축 및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에 들어간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스님은

법계(法界)가 서로 연기되어 있기에 우리는 홀로 존재할 수 없다. 서로를 용서와 화합으로 이 국난을 슬기롭게 극복하자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반목과 대립을 청산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대통합의 길을 열어야 한다고 교시(敎示)에서 가르침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불교 조계종 종정 예하 진제스님./연합뉴스


 

진제스님은 우리 불교는 전통적으로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국민과 나라를 위해 헌신적으로 신명을 다 바쳐 국민과 아픔을 함께해 국난을 극복하고 국권을 수호해 왔다우주만물은 생명의 공동체이며, 존엄의 대상이다. 병마와 싸우고 있는 이웃이 본래 부처님 될 사람들이다. 중생이 앓으면 나도 아프다는 유마의 비원과 지장의 본원이 절실할 때라고 전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스님-


 

 

 

오늘은

생로병사, 세상의 고통을 짊어지고 사는 사람들과 하나가 되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세상 속으로 뛰어든 석가모니불의 탄신일입니다.

비롯 코로나19 때문에 봉축법회는 미뤄졌지만 부처님의 자비로 온 세상이 평온해져 모두에게 자비로 아름답고 행복이 가득한 나날이 되고 대자대비로 아픔이 치유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