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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운전이야기/대리운전일화

대리운전업법 제안 [이중배차]

행복남1 2013. 8. 27. 12:31

 

대리운전업법 제안 [이중배차]

 

저희들이 대리운전업법을 논하고 있지만 기본 명제부터 정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리업법에 관한 토론을 무엇을 두고 할 것인가에 대해 이 카페에 접속하는 회원들은 무엇을 가지고 논해서 무엇을 대안으로 법제안처인 국회나 법제처에 제출할 것인지 이젠 뜻을 모아야 할 시기가 된 것 같은데 아직도 서로의 주장인 뜻만 난무하고 의견의 집중이 없어 이런 글을 올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달빛카페에 올리는 글이니 달빛내로 전제를 하겠습니다.

각 단체나 소속의 뜻을 피력하고 싶은 분들은 각 세부사항은 단체별로 열띤 토론과 의중을 거친 후 취합된 단일안을 올리시어 이 카페에서는 그렇게 올라온 안과 달빛의 안이 토론되는 토론장이 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1. 우선 가장 중요한 대리운전업법의 필요성입니다.

①대리업법이 만들어져야 한다.

②만들어선 안된다. 로 아직까지 양분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2. 대리업법 추진 범위를 어떻게 잡을 것인가?

①기존에 행하고 있는 대리업을 수정.보완하여 대리업법으로 제정 육성.발전 시킨다.

②기존의 방식에 탈피하여 현행방식은 쌍그리 무시하고 새로운 대리업종을 탄생시키는 국가공영제가 필요하다.

 

우리카페내엔 이렇게 가장 기본인 1.2마저도 정리가 안 되다 보니 중구난방의 토론에 서로의 주장이 옳다고 상대의 안을 비방하는 것이 지금 우리카페의 실정인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열띤 토론을 해서라도 1.2안이라도 결론을 내렸음 합니다.

 

이왕 글을 시작했으니 저는 1-①과 2-①을 주장하기에 1-①과 2-①을 기준으로 하여 제시하겠습니다.

이글에 찬성.반대.중립이 있을 것입니다. 각자의 생각과 뜻이 틀린데 누가 뭐라겠습니까. 그렇지만 누가 안을 제시하더라도 그 안을 집중적으로 토론하여 버릴건 버리고 선택할건 선택하는 국회의 토론장에 갈 중지안이 하나씩이라도 정리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제가 제안 드리고 싶은 건 오더의 [이중배차]입니다.

 

제가 지방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수도권과 엉뚱하게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정될 법률이 수도권법은 아닐 것이기에 함께 공유했음 합니다.

 

지방의 소도시에는 단일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여 [이중배차]는 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도시에는 각자 업체와 플사의 이권으로 인해 여러 개의 플이 사용됩니다.

 

여러 개의 플 사용으로 인해 [이중배차]가 대두 되는 것이기에 이것을 법에 명시하자는 제안입니다.

법제정: 동일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에 대하여 중복중계(오더띠움)를 막기 위해 대리운전오더를 중계하는 모든플사는 방지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저는 제주가 없어 중요요지만 제시하니 법의문구는 전문가의 손질을 요구)

 

◆ 설명: 1

로지프로그램은 동일프로그램 내에는 이중배차방지시스템이 들어가 있어 동일프로그램 내에는 중복오더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기술적인 문제는 없을 것이고 플사간 이권개입 때문에 생기는 일이니 법으로 막아야 되는 일이라 봅니다.

◆ 설명: 2

로지는 A, B, C, D(지방에서 사용)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저희들이 사용하는 D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서 동일프로그램.동일연합체를 기준으로 한 설명입니다.

 

고객: 010-1234-1234의 고객

◎ 상황1

010-1234-1234의 고객이 123-1234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0

상황자 엔터와 동시에 기사님 PDA로 전송

약삭빠른 고객은 시스템 내용도 모르고 빨리 오는 기사를 이용하려고

010-1234-1234의 고객이 124-1235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1 이렇게 이중으로 요청을 한다면 화면에 010-1234-1234의 고객이 123-1234업체에 선 접수되어 접수불가 라고 화면이 표시되고 접수가 거절됩니다.

 

◎ 상황2

010-1234-1234의 고객이 123-1234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0

술취한 사람이 기다리는 시간은 정말 깁니다. 그래서 10분정도 기다려도 안 오는 것 같아 타 업체에 2분만에 전화를 거니다.

010-1234-1234의 고객이 124-1235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3

상황1과 같이 접수 거부입니다.

 

◎ 상황3

010-1234-1234의 고객이 123-1234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0

술취한 사람이 기다리는 시간은 정말 깁니다. 그래서 10분정도 기다려도 안 오는 것 같아 타업체 전화

010-1234-1234의 고객이 124-1235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4

 

※상황3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기사배차가 된 경우와 안 된 경우.

 

◎ 상황4 -기사배차가 된 경우

오더상에는 배차가 되었지만 고객은 배차내용도 모르고 배차된 기사에게서 전화도 안 오니

010-1234-1234의 고객이 124-1235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4

010-1234-1234의 고객의 오더가 123-1234업체에서 배차되었음으로 오더를 취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란 화면에 접수가 거부 됩니다.

 

◎ 상황5 -기사배차가 안 된 경우.

객010-1234-1234의 고객이 124-1235업체에 대리운전서비스를 요청 - 상황실에 접수 20:04

정상적으로 접수가 처리되면서, 선 접수된 123-1234업체에 124-1235업체에 접수되었으니 취소를 해주세요.라고 화면이 표시되고, 123-1234업체의 오더는 상황실 기록만 남기기 위해 대기상태로 바뀌고 기사의 PDA에서는 오더가 소멸됩니다.

 

이해: 동일고객의 오더가 20:00에 접수하여 20:04까지 접수사항이 발생되는데 이 시간은 연합체내 업체 간 회의로 인해 서로 업체 간 영업권보장으로 3분으로 설정하였기에 3분을 대더라인로 상황이 바뀝니다. 시간은 임의조정 가능합니다.(로지D는 1~10분으로 설정가능)

 

동일고객 식별: 동일 전화번호로 식별하고, 동일전화번호가 접수중이거나 운행 중에 있어, 종료가 되지 않음에도 추가접수가 있을 때는 식별을 못하기 때문에 상황실분이 재차 명확히 확인하여 추가접수 오더를 올립니다.

 

 

위의 사항과 같이 대리운전 플의 시스템 내에는 완벽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이중오더[이중배차] 접수를 못하도록 엄격이 설정 시행하고 있으니 법적으로 전 플사에 적용하면 우리들이 격는 이중배차에서 벗어나고 약삭빠른 양아손도 근절과 동시에 한 고객이 몇 개의 업체에 차등요금으로 부르는 통콜도 방지가 가능할것으로 사료되어

[법제정: 동일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에 대하여 중복중계(오더띠움)를 막기 위해 대리운전오더를 중계하는 모든플사는 중복중계방지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을 제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