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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그랜저HG

행복남1 2012. 2. 24. 17:14

 

그랜저HG

 

1. 람다 GDi 엔진

 

그랜저의 람다 GDi 엔진은 3.0 리터급으로 전 모델 (럭셔리) 보다는 리터는 작아졌지만 성능은 더욱 획기적으로 향상된 보다 럭셔리한 엔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GDi 엔진에 직분사 엔진 (요즘 인기 있는 엔진 점화 방식이라고 한다) 방식을 채택하여 파워와 연비면에서 상당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GDi 엔진은 고압의 연료를 연료실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인 직접분사 연소계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이는 연료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동시에 파워 역시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2.4 세타 GDi 엔진의 경우는 201마력/12.8km/l 라는 파워와 연비를 가지고 있고 3.0 람다 GDi엔진은 무려 270마력이 넘는 파워와 연비가 11.6km/l 가 된다.

 

2. 운전석 무릎 에어백

만일의 충돌사태에 대비하여 탑승자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 전 모델에 운전석/동승석, 후석 사이드/커튼에어빽, 운전석 무릅에어빽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안전성을 극대화하였다.

 

3.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

시트의 등받이 에너지 흡수구조 최적화 및 저탄성 헤드레스를 적용함으로써 후발 추돌시에도 탑승자의 충격 흡수성을 최대한 증대하여 상해치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극대화한 시스템입니다.

 

4. 샤시통합제어시스템

신형 그랜져는 겨울철 노면이 과도하게 미끄러워 정상적인 주행이 어렵거나 급차선 변경으로 인해 차량이 불안정한 상황에 놓이게 되면 차량 주행 및 제동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체자세제어장치와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이 제동 및 조향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함으러써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지켜주는 샤시통합제어시스템을 기본 적용하였습니다.

 

5. 전자파킹 브레이크

파킹 브레이크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 자동차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으신 분이시라면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흔히 파킹 브레이크 하면 사이드 브레이크라고 불려지는 핸드레버 방식이나 풋 파킹 시스템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신형 그랜저에는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파킹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기술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시동을 끌 경우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되고, 출발 시 자동으로 해제되는 편리한 전자 파킹 브레이크!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요, 그 밖에도 신호대기 등으로 정차 시 자동 차량 홀딩 기능이 작동하여 차량 밀림을 방지하며, 출발 시 자동 해제되어 경사로에 정차한 후 재출발하는 경우의 차량밀림까지 방지하여 드립니다.

 

6.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운전자의 가속페달이나 브레이크 조작 없이 자동으로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조정하며 주행이 가능한 최첨단 신기술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간 운전 시 운전자가 느낄 피로를 대폭 줄여줄 수 있겠죠?

이번 신형 그랜저HG에 탑재된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은 기존 제네시스와 에쿠스에 장착된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인데요. 전방 차량과의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할 뿐만 아니라 교통흐름에 따라 자동정지 및 재출발 기능까지 지원하는 똑똑한 시스템입니다.



 

7. 주차조향보조시스템SPAS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께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주차 문제가 아닐까합니다.

신형 그랜저에는 이러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주차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주차조향보조시스템이 국내 준대형차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주차조향보조시스템은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가 주차공간을 스스로 인지하여 운전자가 핸들을 돌리지 않고도 가속페달과 브레이크를 이용해 속도만 조절하면 알아서 척척 주차를 하게 도와준답니다.

 

8. 진폭감응형 댐퍼(ASD)

자동차가 날아다지 않는 이상, 물위로 떠다니지 않는 이상 바퀴가 지면에 닿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땅 위를 달리는 자동차, 어떠한 길에서도 빠른 적응력을 보여야 하겠죠?

신형 그랜저는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우수한 승차감과 안정감 있는 조종 성능을 전해드리고자 진폭감응형댐퍼(ASD)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 진폭감응형댐퍼(ASD)는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진폭의 크기에 따라 감쇠력을 기계식으로 조정하여 다이나믹한 주행 시에도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하고 조정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9. 운전자 전동조절 마사지 시트

오너드라이버를 고려하여 장시간 운전에 따른 피로도 및 긴장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시트에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 운전자 전동조절 마사지 시트는 운전자의 등에서 허리부위를 고르게 자극하여 상반신 혈액순환을 통한 피로도를 감소시켜주고 이러한 신체부위 자극을 통해 졸음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넉넉한 실내공간과 동급최고의 연비구현

기존 그랜저에 비해 더욱 날렵해지고 유려한 느낌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생기기 쉬운 오해로 그랜져TG보다 실내 공간이 좁을 것 아니냐 하는 선입견인데, 그랜저TG 대비 휠베이스 증대로 충분한 실내 거주공간을 확보하였을 뿐아니라, 고연비, 고성능의 람다 GDI 엔진 적용으로 동급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하였습니다.

 

11. 세계최초 LED라이팅 그래픽 센터페시아

외관 디자인뿐 아니라 실내 디자인에도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고급감을 구현하기 위해 세계 최초의 그래픽 라이팅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센터페시아 하단 센터트레이 컵 홀더 커버 부분에 LED그래픽으로 제작된 무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간에는 무늬가 나타나지 않고 블랙 고광택 표면을 유지하다가 야간에 LED 조명을 통해 숨겨진 무늬가 발광하면서 한층 고급스러운 실내로 변신합니다.

 

12.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

주인을 반겨주는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이 있습니다.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에 접근하면 퍼들램프 및 프런트 도어 손잡이에 적용된 램프가 자동 점등됩니다. 이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을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차량 주변 확인이 가능하며, 차량 승 하차 시 주변 물웅덩이 등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퍼들램프 점등 시 아웃사이드 미러 언폴딩 기능까지 적용되어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하셨다가 확인해보시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13. 슈퍼비전 클러스터(4.6" 칼라 TFT LCD)

클러스터에 다양한 차량정보를 컬러 문자 및 이미로 표시해주는 4.6인치 FULL COLOR TFT LCD를 적용하여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트립컴퓨터, SCC, 주차보조시스템, TPMS, 자동주차 경보 등의 차량정보를 시인성 및 선명감을 한층 증대시킨 이미지 중심의 그래픽 및 메시지로 표시하여 운전시 보다 쉽게 클러스터 내의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14. 전동시트 스위치 도어트림

국내 준대형 최초로 전동시트 스위치를 도어트림에 적용하여 한층 고급스러움을 선사해 드립니다. 전동시트 스위치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와 같은 수입 대형 고급차에 적용되었던 기능인데요, 이러한 고급 기능을 동일하게 그랜저의 도어트림에 적용하고자 했습니다.

기존의 국내 차량에서 전동시트 스위치를 시트 옆에서 조절했던 것과는 달리 신형 그랜저의 운전자 및 조수석 동승자는 도어트림에서 바로 조절이 가능한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였습니다.

 

15.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달리는 차안에서도 콘서트 장을 방불케 하는 수준의 음색과 음질을 제공하기 위하여 독자 개발 사운드 시스템인 디멘션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과 세계적인 오디오 제조사인 하만베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JBL LOGIC 7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디멘션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한지를 소재로 개발된 스피커를 사용하여 환경친화적이며 기존 스피커보다 중저역대에서 자연스럽고 안정된 소리를 낸다고 하네요.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서 소리의 손상이 적고 단단한 저음을 재생해 맑고 청아한 음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6. 실내의 무드조명

 

 

야간에 조명의 밝기 때문에 눈아픔을 호소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계기판을 비롯한 내부 조명을 줄여도 연동되지 않는 부분과 함께 가장 어둡게 해도 밝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변속기위 위치를 알리는 조명도 연동이 되며, 전체적인 조명 전체가 밝았을 때와 어둡게 설정했을 때의 차이가 커서 취향에 맞는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간접조명도 과하지 않고 적당하게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7. 기본모델 고급화

 

 

18. 고급 크롬 몰딩 & 3D 카본 그레인

 

 

19. 운전석 전동식 익스텐션 시트

 

 

20. 국내 준대형 최초 후석 도어 매뉴얼커튼

 

 

21. 주차편의사양

 

22. 글로브 박스 쿨링

 

23. 러기지 공간

 

24. 열선 스티어링 휳 & 통풍시트

 

25.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 급제동 경보 시스템

 

26. 클러스트 이오나이저 & 오토 디포크 시스템

 

27. 후석 다기능 암레스트

 

28. 항균 시트폼 & 헬스케어 내장재

 

29. 일렬주차 편의성

 

30. 스마트폰용 원격제어 어플리케이션

 

 

 

준대형 세단 중 파워와 연비가 동급 차종비 상당히 잘 나오고 있으며 실제로 주행 시에도 높은 안정감과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보여준다고 한다.

 

 

이번 그랜저는 특히 오버행이 짧게 디자인되어 옆라인을 보게 되면 상당히 역동적이라는 느낌이 드는데 실제로 이 짧은 오버행 덕분에 실제 주행시에도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신형 그랜저는 GDi 엔진과 디자인적인 측면이 잘 부합되어 멋진 결과물을 내어놓고 있다.